966 0 0 0 6 0 11개월전 0

창작의 정석 2

이 책은 창의적 글쓰기(창작)를 위한 인문철학교육서이다. 이 책은 인문철학을 시작하려는 사람에게 상당히 적합한 책이다. 이 책은 인문철학을 깊이 전공하는 전문가에게도 자못 적합한 책이다. 이 책은 모든 학생이 공부할 수 있는 책이다. 이 책은 삶의 목표를 찾고 있는 사람에게 괜찮은 책이다. 이 책은 세상을 이끌려는 리더에게 그런대로 적합한 책이다. 이 책은 학생들을 가르치는 교육자에게 꽤 적합한 책이다. 이 책은 삶을 뒤돌아보는 이들에게 때때로 적합한 책이다. 이 책은 무슨 책을 읽어야 할지 모르는 사람들에게 나쁘지 않은 책이다. 이 책은 자신이 부족해 보일 때 조금 용기를 주는 책이다. 이 책은 누군가 거만한 사람에게 선물하면 좋은 책이다. 이 책은 소중한 사람들과 같이 공부하기에 제법 적합한 책이다. 이..
이 책은 창의적 글쓰기(창작)를 위한 인문철학교육서이다. 이 책은 인문철학을 시작하려는 사람에게 상당히 적합한 책이다. 이 책은 인문철학을 깊이 전공하는 전문가에게도 자못 적합한 책이다. 이 책은 모든 학생이 공부할 수 있는 책이다. 이 책은 삶의 목표를 찾고 있는 사람에게 괜찮은 책이다. 이 책은 세상을 이끌려는 리더에게 그런대로 적합한 책이다. 이 책은 학생들을 가르치는 교육자에게 꽤 적합한 책이다. 이 책은 삶을 뒤돌아보는 이들에게 때때로 적합한 책이다. 이 책은 무슨 책을 읽어야 할지 모르는 사람들에게 나쁘지 않은 책이다. 이 책은 자신이 부족해 보일 때 조금 용기를 주는 책이다. 이 책은 누군가 거만한 사람에게 선물하면 좋은 책이다. 이 책은 소중한 사람들과 같이 공부하기에 제법 적합한 책이다. 이 책은 차분히 삶을 디자인하려는 사람에게 조금은 도움이 되는 책이다.

목차
97. 바라지 않음에 대하여: 우화/동화/시
98. 어리석음에 대하여: 우화/동화/시
99. 우월함에 대하여: 우화/동화/시
100. 무아(無我))에 대하여: 우화/동화/시
101. 감성에 대하여: 소설/극본
102. 의지에 대하여: 소설/극본
103. 거짓에 대하여: 소설/극본
104. 진리에 대하여: 소설/극본

본문 발췌 내용

창의적 글쓰기 – 우화/동화/시 쓰기

81. 바라지 않음: 산속 시냇물 소리는 편안한 데 사람과 있으면 그렇지 않다. 시냇물에는 아무것도 바라지 않지만 사람에게는 그럴 수 없다. 행복의 조건이다.

82. 변함없음: 살아서 변함없는 내가 있다면 죽어서도 변함없을 것이다. 나는 그것을 위해 살겠다.

83. 물러섬: 모두가 자존감으로 무장되어 자기만 위해 달라 아우성이다. 자존감 작은 선인(善人)만 양보하니 선인일수록 가난해진다. 하지만 행복은 그들의 것. 행복의 조건은 나의 것 만큼의 타인의 자존이다.

84. 자기창조: 어느 여름에서 가을까지 숲과 하늘, 구름, 땅, 바람 그리고 노을의 운율 속에서 한 대상이 창조된다. 행복의 조건과 아주 닮았다.

85. 자유 주기: 진리는 최대 다수에게 최대 자유를 부여한다. 철학을 몰라도 그런 삶을 산다면 그는 위대한 철학자이다. 진리를 알고 행하나 모르고 행하나 결과는 그렇게 다르지 않다. 행복을 위해 살면 고달프고 행복하게 살면 행복하다.

86. 나눔: 행복을 나누겠다 하지만 지금 나도 행복하기 어렵다. 그럼에도 나누려는 마음이 생기지 않으면 행복하기는 더 어렵다. 행복의 조건이다.

87. 두려워하지 않음: 명랑해도 된다. 무더운 여름밤 어깨를 스치는 서늘한 바람을 느낄 수 있으면. 두려워하지 않아도 된다. 지금 숨 쉴 수 있으면. 행복이 불가능한 때란 없다.

88. 세상을 바꿈: 고독한가, 암울한가? 나를 바꾸겠는가, 세상을 바꾸겠는가? 세상을 바꾸는 것은 의외로 간단해서 내 주위 열 사람으로 충분하다.

89. 여유로움: 그는 토요일 해가 드는 오후, 문득 한가함이 느껴지면 잠시 나를 찾아온다. 그는 나와 이야기하고 싶어 하는데 나는 항상 다른 친구를 찾는다.

90. 현명하지 않음: 현명해지려 그리고 현명함을 드러내려 너무 노력할 것 없다. 내가 없어도 물은 흐르고 꽃은 핀다. 현명함도 어리석음도 개인의 취향일 뿐이다.
인문학자. 인간의 다양한 사유를 연구하여, 니체, 플라톤, 장자, 아우렐리우스, 한비자. 루소, 사르트르, 카프카, 헤세, 데카르트, 칼릴지브란, 도스토예프스키, 베이컨, 키르케고르, 파스칼, 노자, 칸트, 헤겔 등을 강의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