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7 0 0 0 5 0 6개월전 0

창작의 정석 1

이 책은 창의적 글쓰기(창작)를 위한 인문철학교육서이다. 이 책은 인문철학을 시작하려는 사람에게 상당히 적합한 책이다. 이 책은 인문철학을 깊이 전공하는 전문가에게도 자못 적합한 책이다. 이 책은 모든 학생이 공부할 수 있는 책이다. 이 책은 삶의 목표를 찾고 있는 사람에게 괜찮은 책이다. 이 책은 세상을 이끌려는 리더에게 그런대로 적합한 책이다. 이 책은 학생들을 가르치는 교육자에게 꽤 적합한 책이다. 이 책은 삶을 뒤돌아보는 이들에게 때때로 적합한 책이다. 이 책은 무슨 책을 읽어야 할지 모르는 사람들에게 나쁘지 않은 책이다. 이 책은 자신이 부족해 보일 때 조금 용기를 주는 책이다. 이 책은 누군가 거만한 사람에게 선물하면 좋은 책이다. 이 책은 소중한 사람들과 같이 공부하기에 제법 적합한 책이다. 이..
이 책은 창의적 글쓰기(창작)를 위한 인문철학교육서이다. 이 책은 인문철학을 시작하려는 사람에게 상당히 적합한 책이다. 이 책은 인문철학을 깊이 전공하는 전문가에게도 자못 적합한 책이다. 이 책은 모든 학생이 공부할 수 있는 책이다. 이 책은 삶의 목표를 찾고 있는 사람에게 괜찮은 책이다. 이 책은 세상을 이끌려는 리더에게 그런대로 적합한 책이다. 이 책은 학생들을 가르치는 교육자에게 꽤 적합한 책이다. 이 책은 삶을 뒤돌아보는 이들에게 때때로 적합한 책이다. 이 책은 무슨 책을 읽어야 할지 모르는 사람들에게 나쁘지 않은 책이다. 이 책은 자신이 부족해 보일 때 조금 용기를 주는 책이다. 이 책은 누군가 거만한 사람에게 선물하면 좋은 책이다. 이 책은 소중한 사람들과 같이 공부하기에 제법 적합한 책이다. 이 책은 차분히 삶을 디자인하려는 사람에게 조금은 도움이 되는 책이다.

목차
89. 명예로움에 대하여: 수필
90. 숭고함에 대하여: 수필
91. 자기 세계에 대하여: 수필
92. 방향(芳香)에 대하여: 수필
93. 가난함에 대하여: 논설
94. 강함에 대하여: 논설
95. 오류에 대하여: 논설
96. 기다림에 대하여: 논설

본문 발췌 내용

창의적 글쓰기 – 수필

1. 명예: 명예를 위해 살지 말고 명예롭게 살라.
2. 순수함: 별을 쳐다보는 순수한 자의 맑은 눈동자가 그립다. 아이들이 그렇듯이 순수는 행복의 조건이다.
3. 매력: 단 하나뿐인 것은 아름답지도 추하지도 않다.
4. 어둠: 어둠 속에서 어둠을 피할 수는 없다. 어둠을 피하는 방법 중 가장 어려운 것은 태양을 쫓아가는 것이다. 그런데 대부분 그 방법을 택하고 결국 지쳐 쓰러진다. 행복을 서둘러 쫓으면 비슷한 운명이 된다.
5. 배우고 익히는 연습: 진리를 가르치는 것 그것은 인간의 일이 아니다. 진리를 자기에 맞추어 배우려 하지 말라. 스스로 깨우치지 않은 진리로는 절대 행복할 수 없다.
6. 진실: 태양이 떠오르면 밤사이 생각한 것만큼 그렇게 감출 수 있는 것이 많지 않다. 속이지 말라.
7. 자기 만들기: 다른 사람 옷은 그것이 아무리 좋아도 빌려 입지 않는 것이 좋다. 크기와 색이 나에게 맞지 않아 어색하다.
8. 고귀함: 우아한 연기를 하는 배우를 우아하다고 생각하지는 않는다.
9. 어제: 우리는 어제 목표로 정한 것을 이루기 위해 오늘을 살아간다. 행복하지 않아도 어제의 일이다.
10. 굳건함: 어지럽지 않으려면 흔들리지 않는 대지가 필요하다. 바다 위에서는 아무리 배의 바닥을 견고히 해도 소용없다. 행복은 천천히 튼튼하게 만들어가야 한다.

인문학자. 인간의 다양한 사유를 연구하여, 니체, 플라톤, 장자, 아우렐리우스, 한비자. 루소, 사르트르, 카프카, 헤세, 데카르트, 칼릴지브란, 도스토예프스키, 베이컨, 키르케고르, 파스칼, 노자, 칸트, 헤겔 등을 강의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