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9 0 0 1 3 0 1년전 0

진리의서 2

행복하고 싶은 사람에게

행복은 용기, 명예, 자유, 도덕, 종교 그리고 아름다움조차도 향하는 곳이다. 사람의 모든 정신이 향하는 곳, 하지만 너무 평범하고 시시하여 탁월한 지식인은 말하기 꺼리는 곳이다. 그런데 어쩌겠는가, 사실이 그러한데. 이렇게 행복은 모두가 원하지만, 그곳에 가는 길은 험난하다. 부자도, 권력이 있어도, 명예가 있어도, 소박해도, 학식이 있어도 별 소용없다. 행복하기 위해서는 시간이 필요하다. 행복은 마음, 사람, 세상, 세월 속에서 행복한 나, 꿈 그리고 삶을 차분히 만들어 가는 오랜 작업이다. 이처럼 행복은 고색의 깊은 지혜이다. 나를 알아야 하며 의지를 조절해야 하고 인식을 키워나가야 한다. 행복하기 위해서는 연습이 필요하다. 알기만 해서는 모르는 것과 다를 바 없다. 어느 날 아침 갑자기 그..
행복은 용기, 명예, 자유, 도덕, 종교 그리고 아름다움조차도 향하는 곳이다. 사람의 모든 정신이 향하는 곳, 하지만 너무 평범하고 시시하여 탁월한 지식인은 말하기 꺼리는 곳이다. 그런데 어쩌겠는가, 사실이 그러한데.
이렇게 행복은 모두가 원하지만, 그곳에 가는 길은 험난하다. 부자도, 권력이 있어도, 명예가 있어도, 소박해도, 학식이 있어도 별 소용없다.
행복하기 위해서는 시간이 필요하다. 행복은 마음, 사람, 세상, 세월 속에서 행복한 나, 꿈 그리고 삶을 차분히 만들어 가는 오랜 작업이다. 이처럼 행복은 고색의 깊은 지혜이다. 나를 알아야 하며 의지를 조절해야 하고 인식을 키워나가야 한다.
행복하기 위해서는 연습이 필요하다. 알기만 해서는 모르는 것과 다를 바 없다. 어느 날 아침 갑자기 그곳에 도달할 수는 없겠지만 연습이 조금씩 모이면 어느 따뜻한 오후, 그곳이 어렴풋이 보임은 분명히 말할 수 있다.
진리는 배우고 익히는 자의 것이다.

통합사유철학 세 가지 축, 삶 속 ‘존재, 의지, 인식’에 관한 구체적 고찰

“우리가 알아야 할 것은 사람들보다 뛰어나게 되는 법이 아니라, 사람들과 함께 즐거워하는 법이다.” 행복은 생각보다 그리 멀리 있는 것이 아니라고 침착히 이야기하는 이 책은 잘못된 교육으로 잘못 알고 있는 것들, 잘못 생각하고 있는 것들을 조금 고쳐 연습하면 어느새 행복이 눈앞에 있음을 증명해 보이려 끊임없이 시도한다. 행복한 나, 행복한 꿈, 행복한 삶을 위한 작은 연습들로, 먼 훗날이 아닌 오늘도, 내일도, 1년 후도 그리고 죽음의 순간까지 행복하게 해주는 즐거운 지식을 선물한다. 첫 줄부터 마지막 줄까지 행복을 위한 따뜻하고 놀라운 지혜의 향연이다. “행복을 위해 살면 고달프고 행복하게 살면 행복하다.” 책을 펼치면 두근거리는 작은 진리가 그 모습을 드러낼 것이다.

[인식의서]
진정한 강자는 감동시키는 자이다. 그만이 세상을 변화시킨다.
태양의 황금비를 담는 것은 자신의 그릇 크기에 비례한다.
진리가 우리를 자유롭게 하듯이 감성이 우리를 평등하게 할 것이다.
누군가 자기를 좋아할 때 자신의 극히 일부분만 좋아하는 것이다.
서늘한 바람은 무더움을 전제로 한다. 행복도 마찬가지.
백 가지 우연과 행운이 비로소 나를 숨 쉬게 한다.

[시간의서]
자유는 타인에게서 뺏는 것이 아니라 그들과 함께 나누는 것이다.
정의는 원래 선이었는데 선을 위해 악을 행하다 악이 되어 버렸다.
헌법은 정의를 보장한다. 그 외는 아니다. 경계는 행복의 조건이다.
멋진 갑옷만으로는 싸움에서 이길 수 없다. 칼과 창도 있어야 한다.
기억력은 며칠을 넘기기 어렵다. 깨달음도 행복도 마찬가지.
남보다 큰 힘을 가지려는 생각이 벌써 사람을 망가뜨린다.
사람의 생각과 인류의 철학을 하나의 공간에 통합하는 『통합사유철학』을 제안, 개척하고 있으며 저술로는 존재 [나]에 대하여 · 즐거운 여름밤 서늘한 바람이 알려주는 것들 · 감성 노트 · 통합사유철학강의 · 실존을 넘어서Ⅰ · 실존을 넘어서Ⅱ · 오래된 거짓말 · 냉철한 그리고 분노하는 · 진리의서Ⅰ · 진리의서Ⅱ 등이 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